커뮤니티

‘제주에서 열방까지’ 한 마음으로 나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보

소식 및 나눔

목양자료실

목양자료실

작성자 : 제주성지교회

등록일 : 2020.11.21
조회수 11
11월22일 가정예배 순서

가 정 예 배

 

인도: 맡 은 이

사도신경

…………………………………………………………………

다 같 이

찬송

…………………

368

………………

다같이

기도

……………………………………………………………………

가족중에

성경봉독

………

로마서 8:1-2(p.249)

………

인도자

말씀

……

의인이 되는 길

……

맡은이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죄인으로 태어납니다. 다윗은 일찍이 내가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처음사람 아담과 하와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따먹음으로 원죄를 짓고 하나님 앞에서 쫓겨났습니다. 그러므로 그 후손인 우들들 모두 죄인입니다.

 

인간은 죄인으로 태어날 뿐만 아니라 자라면서 범죄를 짓습니다. 인간은 스스로 죄의 세력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인간이 죄의 세력에서 놓여나려면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인간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달리셔서 하나님의 심판을 받으시고 죽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성경은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오늘날 예수님을 믿고 나서 알코올중독, 방탕중독에서 해방을 받은 사람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그들이 죄에 대해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었기 때문입니다. 죽은 사람은 죽기 전의 모든 것과 상관이 없습니다. 예수님 안에서 죽은 사람은 흑암의 세력과 상관이 없기 때문에 그 세력에서 해방을 얻고 성령이 이끄시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마귀에게는 예수님 안에서 죽은 사람을 자신의 세계로 끌고 갈 권리가 없습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사람은 법적으로 사망의 권세에서 건짐을 받고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진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은 근본적인 죄의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성령님을 통해 의와 거룩함을 얻으며 성결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이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종교적인 차원을 초월해 죄인에서 의인이 되는 획기적인 신분의 변화를 맞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있는 그 어떤 종교도 죄의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합니다. 우리에게 죄의 문제를 해결해 주고 새로운 신분을 갖게 하는 이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뿐입니다.


 

찬송

…………………

370

…………………

다같이

주기도문

………………………………………………………………………

다같이